본문 바로가기

My Precious Trip Memory

타임스퀘어 현장 대표광고에서 LG와 삼섬이 게재되다.

3년 전, 2017년 겨울 미국 Purdue Unibersity 교환학생을 다녀오며 하루 자체 휴강을 내고 동료들이랑 함께 미국 New York에 다녀왔습니다. 타임스퀘어, 브릿지, 센트럴파크 등 다양한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밤이 없는 화려한 광고판 타임스퀘어를 보면서 미국을 언젠가 또 다시 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박 4일 여행을 갔는데, 비행기가 밤에 착륙해서, 바로 트램을 타고, 타임스퀘어로 향했습니다. 11월 뉴욕의 날씨는 상당히 추웠습니다. 타임스퀘어 또한 많은 사람들이 외투를 입고 거리를 활보했습니다. 그래도 거리가 휘황찬란했고, 많은 관광객들이 타임스퀘어 중심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타임스퀘어를 가기 전 미국의 3대 버거중 하나인 파이브가이즈Five Guy를 가다.

 

미국의 3대버거 FIVE GUYS

미국의 3대버거에는 인앤아웃버거, 쉑쉑버거, 그리고 파이브가이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타임스퀘어를 가기 전 우연히 파이브가이즈를 발견했습니다. 미국 동부에만 있는 곳이어서 뉴욕에 오면 꼭 먹어보아야 겠다고 결심했습니다. 3대버거 중 쉑쉑버거는 현재 전세계에 퍼져서 우리나라에도 곳곳에 지점을 개점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 강남 신논현 역에 쉑쉑버거가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 옆에 바로 스타벅스도 있습니다.

 

 

#타임스퀘어는?

 

흔히들 타임스퀘어를 들으면 광장, 건물 등의 이미지가 생각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우리나라 광화문 광장, 강남의 테혜란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울의 대표 번화가인 것처럼 뉴욕의 대표 번화가가 타임 스퀘어인 것입니다. 미국을 대표하며 가장 보행자가 붐비는 지역 중 하나로 미국 뉴욕의 브로드웨이 극장가의 중심지이자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요 중심지입니다. 코로나가 터지기 전 약 5천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것울 추산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11월에 갔지만 친구들을 월말12월 31일에 갔었는데요. 정말 걸을 수 있는 공간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타임스퀘어에 북적인다고 합니다.

 

타임스퀘어는 뉴욕의 미드타운인 맨해튼의 브로드웨이 7번가와 42번가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뉴욕에는 뮤지컬이 유명한데 타임스퀘어가 극장가의 중심지로서 구분을 지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뉴욕을 갔을 당시 뮤지컬 라이온킹이 성행하고 있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라이온킹을 보러 뉴욕 브로드웨이에 오기도 하였습니다. 

 

거리를 볼 때마다 우리나라 강남 금요일 테헤란로 중심지가 떠올랐습니다. 술을 먹으러 가는 사람들, 이리저리 바쁘게 가는사람들, 그리고 막히는 길, 버스와 택시로 붐비는 도로 등이 강남의 길을 연상하게 만들었습니다. 

 

광고의 현란한 모습에 꺼지지 않는 불꽃처럼 밝은 모습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추천을 해드리면 타임스퀘어는 낮보다는 밤에, 여름보다는 가을에 오는 것이 낫다고 느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