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Precious Trip Memory

미국 국회의사당은 미국역사박물관이다?#1_Russell Senate Office Building

미국 교환학생을 하면서 혼자서 2017 10월말에 미국 워싱턴D.C로 여행을 갔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미국 워싱턴D.C국회의사당의 겉모습에 대한 감상과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국회의사당 내부에는 단순히 사무업무와 회의를 하는 장소 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미국 역사에 대한 박물관이 존재하고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래서 미국 국회의사당(United States Capitol)방문 센터에 찾아가 박물관 입관 및 견학을 실천했습니다. 

국회의사당은 사실 포괄적인 장소입니다. 국회의사당 주변에는 여러 박물관과 의사당이 위치해 있고, 제가 첫번째로 방문한 곳은 RUSELL Senate Office Building이었습니다. 


#1. RUSSELL Senate Office Building(RUSSELL 상의원 연방정부 사무소)

 

RUSSELL Senate Office Building위치

러셀 상원 사무소 건물은 미국 상원 사무소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이라고 합니다. Bwaux-Arts 건축양식으로 설계되었으며, 1903년부터 1908년까지 건축되었고, 1909년에 개관하였습니다. 1972년 조지아 출신의 전 상원의원 리처드 러셀 주니어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되었습니다. 

 

최초의 의회 사무소 건물은 20세기 초 직후 미국 국회의사당에 밀집되는 것을 해소하기 위해 건설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사무공간을 원하는 위원들이 회의실에서 숙소를 임대하거나 공간을 빌려야했습니다. 그래서 1901년 3월 의회는 국회의사당 건축가 에드워드 클라크에게 국회의사당과 인접한 곳에서 사무실 건물 설계에 대한 계획을 승인했다고 합니다. 

 

 

 

표지판을 보듯이 여러 건물들이 미국국회의사당(United States) 건물을 둘러쌓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빨간색 점을 찾아보시면 바로 RUSSELL Senate Office Building이 위치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거에요.

 

(구글출저)Russell Senate Office Building

러셀 빌딩(RUSSELL BUILDING)은 1909년 미국 제 61대 의회 원로원이 첫번째로 공간을 입점했고, 완공된지 20년만에 직원과 위원회가 성장하면서 원래 U자형 건물에 4각형 형식으로 건물이 증축되었습니다. 이 건물은 원래 'the Senate Office Building"으로 명명되었는데, 1972년 다시 Russell Office Buildi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Russell(구글출저)Office Building 내부

 


상원 의원사무소

여행을 하면서 미국 상의원 사무소 건물이 총 3개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위에 소개한 RUSSELL SENATE OFFICE BUILDING이 있고 드릭슨(DRIKSEN)과 하트(HART) 상의원이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상의원 사무소 중 RUSSELL SENATE OFFICE BUILDING을 방문만 했고, 나중에 기회가된다면 나머지 2곳 또한 방문하면서 많은 공부를 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