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Precious Trip Memory

비둘기를 쫓아내는 아이들 : 워싱턴 기념탑과 링컨기념관

일출이 끝나고 워싱턴D.C 국회 의사당을 방문하고나서, 워싱턴 기념탑(Washington Monument)링컨기념관(Lincoln Memorial) 그리고 백악관(The White House)을 방문했습니다. 워싱턴 기념탑과 링컨 기념관은 National Mall에 있는 큰 큰 공원 안에 모두 위치에 있어 근접성이 무척 좋았습니다.

 

#매우 길고 뾰족한 워싱턴 기념탑(Washington Monument)

국회 의사당에서도 워싱턴 기념탑을 볼 수 있었고, 충분히 걸어갈 수있는 거리에 위치 해 있었습니다. 걸어가는 과정에서 National Mall 이라는 큰 공원을 지나야 했는데요. 공원에서 조깅을 하고 가족과 여행을 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한국 사람들도 종종 있었던것 같아요. 한국어를 들을 때면 정말 반갑기도 했던것 같습니다. 

 

Washington D.C National Mall에서 조깅하는 시민
Washingrton D.C National Mall에서 비둘기를 쫓는 아이들

이렇게 걸어가면서 행복한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조깅을 즐기는 시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11월임데 불구 하고 이렇게 날씨가 화창했던 것 같습니다. 

 

#워싱턴 기념관의 유래 및 소개

워싱턴 기념관은 미국 초대 대통령인 조지워싱턴을 기리기 위해 만들었던 기념 탑입니다. 사진으로도 길이가 큰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가보면 정말로 크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시 1884년에 완공이 되었을 때는 미국에서 가장 큰 빌딩으로 설명이 되기도 했는데요. 미리 예약을 하면 티켓을 끊고 안으로 들어가 관광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Nataional Mall 을걸어가면서 찍은 워싱턴 기념탑

 

우리나라 한강, 서울 숲처럼 사람들이 일상을 National Mall에서 여유를 즐기고 데이트를 오고 산책을 오는 것 같습니다.  선글라스를 끼기에 참 좋은 날씨여서 저 또한 한 시민 분에게 부탁을 해서, 사진을 한 컷 찍었습니다. 

 

두 손가락 안에 들어오는 워싱턴 기념탑
백악관 The White House

워싱턴 기념탑을 향하는 과정에서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니 백악관(The White House)가있 보였습니다. 생각보다 거리를 가지고 볼 수 있었는데요. 뉴스에서 매일 보는 백악관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고, 생각보다 놀랐습니다. 

워싱턴 기념탑에서 책을 읽고 있는 시민

워싱턴 기념탑을 가면 이렇게 시민들이 책을 읽기도 하는데요. 정말 자유로운 모습에서 미국의 새로운 풍경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워싱턴 기념탑 앞에서는 미국 국기들이 둘러쌓여서 펄럭이고 있었습니다. 

 

#마블 캡틴 아메리카 원터솔져 그리고 스파이더멘 의 촬영지 

 

마블 시리즈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저 첫 장면에서 캡틴과 팔콘이 달리기를 대결하는 장면,

스파이더맨 홈커밍데이에서 스파이더맨이 친구들을 구하는 장면 또한 워싱텅 기념탑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워싱턴 National Mall 전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워싱턴 D.C를 관람하러 갔다면 이러한 배경 또한 관람을 하는 것이 하나의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수와 물과 함께 어우러져 있는 워싱턴 기념탑

#링컨 기념관 (Lincoln Memorial) 

워싱턴 기념관을 지나고 나면 링컨 기념관을 방문 할 수 있는데요. 트랜스포머 영화 배경에서도 링컨 기념관이 나오고, 우리나라 <남산의 부장들>에서도 링컨 기념관이 영화 배경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1863년 1월 노예해방이 공식적으로 공표 되었고, 이를 위해 노력한 링컨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기념탑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킹 마터 루틴이 'I have a dream'이라는 연설을 하기도 한 곳입니다. 계단에서부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위치해있었는데요. 

 

 

 

올라가는 계단부터 웅장한 링컨 기념관
링컨 기념관 전면 사진